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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찰자에게 작품이 팔렸다. 가 최고가 작품에 등극하면서 국내 경매 상위 값 1~6위를 김환기 추상그림이 차지하게 됐다. 아울러 상위 값 1~10위권에서 이중섭의 (9위)를 제외한 아홉 작품들 역시 김환기의 추상 점화 그림들이 휩쓰는 기묘한 진기록도 만들어졌다. 한국 추상회화의 선각자로 꼽히는 김환기는 말년인 1970년대 초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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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린 1990년 제작된 '바람과 함께(With Winds)'로 지난 2017년 3월 서울옥션 홍콩경매에서 세웠다. 지난 5년간 국내 경매에서 낙찰된 작품을 분석한 결과로, 이우환은 김환기에 이어 국내미술품 경매 낙찰총액 2위에 등극해있다. 위작시비 홍역을 치른후 2017년부터 꾸준히 최고가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수묵화 그리듯 점 찍는 기법 활용 작품.. 김 화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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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만날 날을 그려야하겠지만, 그래도 꽤 괜찮지 않나. 이런 애들을 알았다는거, 진심으로 고민하고, 전할 수 있는 모든 방법으로 고백하는 아이들한테 너무 고마워. 나도 여전히 나를 사랑할 수 없지만, 그래도 나를 사랑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내 의지와 상관 없는 파도속에서 휩쓸리지 않고, 다 같이 파도를 잘 즐기면서 타보자. 그런 말이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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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뉴욕 작업실에서 푸른빛의 추상 점화들만을 그렸다. 삼라만상의 우주와 고향인 전라도 신안 섬들의 그리운 바다와 밤하늘을 그만의 감각으로 표현한 작품들이었다. 조선 백자항아리, 산, 달의 정경을 반추상 화면에 담은 50년대 장년기 그의 작품들도 대중에 친숙하다. 는 김환기가 뉴욕시절 작업한 추상점화들 가운데 규모가 가장 크며, 유일한 두폭 짜리 그림이다. 오랜 지인이자 작업 후원자였던 재미동포 의사 김마태씨와 부인 전재금씨가 고인한테서 사들여 40년 이상 소장해오다 이번 경매에 처음 냈다고 크리스티는 전했다. 는 다채롭고 깊은 푸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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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열공간을 차리고 사전 공개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아시아권 작가들 가운데 시장에서 경매 낙찰가가 100억원대를 돌파한 작가는 중국의 근현대 추상화 거장 자우 오우키오키(1921~2013)와 중국의 마티스로 불리는 유학파 작가인 산유(1901~1966), 일본의 팝아트 작가 무라카미 다카시, 나라 요시토모 등 6~7명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경매를 지켜본 이호재 가나아트 회장은 “국제 무대의 공식 경매에서 100억원대 작가를 배출했다는 것은 한국이 세계 미술계에 존재감을 내세울 수 있는 시장과 작가군을 갖고있다는 것을 인정받는 의미를 지닌다. 앞으로 김환기의 다른 작품들도 100억원대에 진입할 수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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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의 전화응찰자는 한국인과 서구인이었다. 마지막에 130억을 넘겨 2억원을 더 부른 서구인 품에 가 돌아간 것이다. 낙찰자는 국제미술시장에 익히 알려진 예술사업 분야 유력인사로 전해진다. 이와 관련해 국내 미술계 일부 전문가들은 돌아와야 할 그림이 외국 개인 사업가의 컬렉션에 넘어가면서 국내에 전시될 길이 사실상 막혔다는 분석을 내놓았다. 한국에서 앞으로 이 걸작을 영영 못볼 가능성이 적지않다는 전언이다. 미술시장의 한 중견 딜러는 “구매력 있는 기업주 등의 국내 컬렉터들이 사회적 시선이 쏠리는 것을 꺼려 응찰을 회피했고, 그 사이 외국인 사업가가 나서서 우리
인간을 유한한 존재로 보는 시인의 생의 본질에 대한 깊은 성찰을 엿볼 수 있다. 시인은 빛과 어둠이라는 정반대의 모순 속으로 사라질 수밖에 없는 존재의 만남을 통해 이별을 노래하고자 한다. 특히 불교적 인연관과 윤회사상을 느끼게 하는 '어디서 무엇이 되어 다시 만나랴'라는 구절에서 시인은 점점 물신화되어가는 각박한 인간사회라 하더라도 살아갈 희망과 가치가 여전히 존재한다는 것을 재회의 기대감으로 표현하였다. 이 시는 생명 자체에 대한 무한한 신뢰를 노래한 김광섭의 후기작품으로 화려한 시적 수사를 절제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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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의 세상이 있는 것. 가장 깊은 밤, 더욱 빛나는 별. 이런 가사들이 그림을 보고 나니 더 이해가 가서 남준이한테 위로받는 기분이야. 오늘까지도 일렁이는 마음으로, 현실에서 아무것도 할 수 없을까봐 무작정 나왔는데. 그냥 나온것 치고는 또 남준이랑 애들한테 고마워지는 순간들이라서 글이 길어졌다! 우리 또 각자의 고독을 견디면서,
열애중'으로 제목을 단 머니투데이 2개의 기사는 현재 삭제된 상태다. 누가 샀건 세무조사나 잘했으면 좋겠지만 기대는 안되네요. 다른 세상 얘기니 우리는 열심히 빅딜 검색하고 파지나 주워야 겠습니다. ? >> 2019 미술계 결산 국내 미술계는 올해도 침체 흐름이 이어졌다. 김환기(1913~1974)의 작품이 한국 미술품 최초로 낙찰가 100억원을 넘기며 새 역사를 썼지만 경기 악화 등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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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층 그랜드홀에서는 긴장감 넘치는 경매드라마가 펼쳐졌다. 여기서 열린 다국적 경매사 크리스티 홍콩의 ‘20세기와 동시대 미술(20th Century & Contemporary Art) 경매’에 주요 대표작으로 거명되면서 17번째로 나온 김환기의 1971년작 푸른 점화 (원제:05-IV-71 #200)가 주역이었다. 는 시종 열띤 경합 속에 예상을 뛰어넘는 최고값을 기록했다. 1년 전 서울옥션 홍콩 경매에서 작가의 붉은색 점화( )가 85억원에 팔리며 세운 기존 최고기록을 47억원이나 격차를 벌리며 다시 경신했다. 수수료까지 합치면 낙찰가 총액은 153억여원으로, 100억대를 넘는 국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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