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뒤 타격했다는 것이다. 그 증거로 알투베가 지난해 뉴욕 양키스와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 6차전을 들었다. 당시 알투베는 9회말 아롤디스 채프먼에게 끝내기 홈런을 터뜨린 뒤 홈으로 들어올 때 동료들이 자신의 유니폼을 뜯어내지 못하도록 손을 내저었다. 이어 양 손으로 유니폼을 꽉 조여매며 막는 모습을 보였었다. 당시 알투베는 “부끄러워서 그랬다. 지난번에 그랬다가 아내한테





카메라를 따로 설치했다는 혐의에 대해서는 적극 부인하고 있다. 중계 또는 전력분석을 위해 설치가 허용된 카메라만 사용했다는 주장이다. 휴스턴은 사무국의 조사에서 ‘사인 훔치기는 규칙을 위반한 게 맞지만 카메라 설치 등은 모두 리그 규정을 지켰다’고 주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SNY에 따르면 휴스턴이 사인을 훔친 이유는 ‘다른 팀들도 다 하기 때문’이다. 휴스턴의 한 관계자는 조사 과정에서 ‘다른





혼났다”고 해명했다. Your browser does not support the video tag. 체프먼에게 말도 안되는 홈런을 치고 돌아오는 알튜베 이 사건으로 단장 러나우 감독 힌치 코라 벨트란 세명이 날라갔네요 그런데 7차전 이 움짤을 보니 뭔가 부자연스러웠는데 이제야 납득이 가네요



사인을 보고 훔치는 것)하는 행위가 아니라, 경기장 밖에 있는 사람들과 조직적으로 움직여서 한 행동을 말합니다. 지금 휴스턴이 2017년 월드시리즈 당시 외야에 설치된 카메라 통해 포수 사인 훔치고, 그걸 덕아웃 통로에서 모니터로 확인한 뒤, 그걸 기반으로 쓰레기통을 쳐서 (한 번 치면 직구, 두 번 치면 변화구) 타자에게 전달해줬다고 합니다. 저 세가지 중에 승부조작이 가장 심각한 문제라는데는 이견이 별로





달리 공식 징계를 받지는 않았다. 징계는 받지 않았지만 사인 훔치기가 사실로 밝혀진 이상 그대로 넘어갈 수는 없었다. 벨트란 감독은 휴스턴 힌치 감독, 당시 벤치코치였던 보스턴 알렉스 코라 감독에 이어 불명예 퇴진한 3번째 감독이 됐다. 지난 시즌 종료 뒤 경질된 미키 캘러웨이에 이어 메츠 사령탑 자리를 이어 받은 벨트란은 결국 단 한 경기도 치르지 못하고 감독 자리에서 물러났다. 이로써 메츠는 2019~2020시즌 사이 최소 3명의 감독을 선임하는 신세가 됐다. 한편, 메츠의 새로운



납득이 될듯요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지난 2017년 조직적으로 상대 팀의 사인을 훔친 사실이 드러난 가운데, 같은 시기 구단 차원에서 스카웃들을 동원해 사인을 훔치려고 시도한 사실이 드러났다. '디 어슬레틱'은 17일(한국시간) 당시 구단 프런트 임원이 스카웃들에게 보낸 이메일을 입수해 이같은 내용을 전했다. 이들이 공개한 편지에는 "우리는 더그아웃에서 나오는 상대 사인을 알아내려고 한다. 얼마나 볼 수 있는지, 어떻게 기록을 할





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만화 원아웃에 나오는거랑 비슷햌ㅋㅋㅋㅋㅋㅋ 만화가 현실이 되다니... 이거 진짜면 휴스턴 미쳤다 진짜 메이저리그 휴스턴이 자신들의 ‘사인 훔치기’ 사실을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신 사인 훔치기용 카메라 설치에 대해서는 적극 부인하고 있다. 뉴욕 지역의 스포츠 전문 매체 SNY의 앤디 마티노는 15일 ‘최근 메이저리그 사무국의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파이어스 주장은 이렇다. 휴스턴은 2017년 홈구장 외야 포수 정면 방향에 고성능 카메라를 설치한 뒤 상대팀 포수 사인이 확인되면 더그아웃에 전달했다. 이 사인이 더그아웃에 있던 선수들의 고함, 또는 쓰레기통을 두드리는 소리로 타자에게 전해지는 방식이다. 충격적인 건 휴스턴 구단 관계자와 선수들 대응이 '물타기'라는 점이다. 당시 휴스턴 클럽하우스 리더였던 카를로스 벨트란은 "상대팀을 연구하고 분석하려는 노력에 불법적인 건 없다"고 했으며 제프 루노 단장은 "조사가 진행돼봐야 알겠지만 우리도 다른 구단이 룰을 지키고 경쟁·승리하는 방식을 따랐다"고 말했다. 실제로 현지 매체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는 지난해





사실을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신 사인 훔치기용 카메라 설치에 대해서는 적극 부인하고 있다. 뉴욕 지역의 스포츠 전문 매체 SNY의 앤디 마티노는 15일 ‘최근 메이저리그 사무국의 사인 훔치기 조사 과정에서 복수의 휴스턴 관계자가 사인 훔치기 사실을 시인했다’고 전했다. 휴스턴은 홈구장 외야 가운데 쪽에 설치된 카메라를 통해 상대 포수의 사인을 분석했고, 이를 타석의 타자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사인을 훔쳤다. 앞서 디 어슬레틱이 보도한 바에 따르면 특정 구종의





해" `부정행위` 충격 MLB 어떤 징계 나올지 관심 논란의 중심은 휴스턴 애스트로스다. 2017년 휴스턴에서 뛰던 투수 마이크 파이어스는 지난 13일(한국시간) "휴스턴이 경기한 방식은 제대로 되지 않았다"며 "어린 선수들을 위해서라도 경기가 좀 깨끗해지길 바란다"고 주장했다. 자신의 실명까지 내걸고 나온 내부 증언인 데다 같은 해 휴스턴이 월드시리즈 우승까지 차지한 만큼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